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행사 보도자료

행사 보도자료

  • Home
  • 행사 보도자료
  • 행사 보도자료

세계밀리터리 페스티벌 행사,보도 자료입니다.

연천군의 군 문화축제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박영주 주한.미8군 지원단 KSC대대 작전관,(사)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중앙회에 군 소장품 기증
작성자 :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test@test.com) 작성일 : 2021-05-03 조회수 : 5 추천:1
파일첨부 : 박영주 작전관이 백호현 이사장에게 소장품전달.jpg

제 인생의 멘토 손장배 원사,법인에 도움이 되도록 미8군과 외국동료들에게 많은 협조할것약속.

[네트워크뉴스=장신지 밀리터리 블로그기자] “현역시절 미8군 망구다이훈련,한.미합참주임원사회의 통역을하면서 직접받은 코인등 소장품을 좋은곳에 기증하게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2일 오전11시 사단법인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중앙회(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은길 67.2층)에서 백호현 이사장,이종호 이사.박성관 운영위원,길민철 청년위원,기획사 대표등이 참석한 가운데 박영주 주한.미8군 지원단 KSC대대( The Korean Service Corps.주한,미군 군무원)작전관의 군 소장품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박영주 작전관이 본 중앙회에 기증한 군 소장품은 ▲미8군 스카파로티장군이 준 카투사US 프랜드로티쉽 위크공로 코인,▲뉴질랜드 및 파푸아뉴기니 주임원사 통역지원 코인,▲워싱톤D.C 미부사관 연례회의 통역 미 각군 주임원사들로부터 받은 코인▲KSC동원훈련 락드릴 유공, 미19지원사령관 코인,액자등 120여의 소장품을 기증했다.

박 작전관은 “많은 코인이 있지만 사병으로 입대하여 부사관(상사)까지 20년 4개월 현역생활을하면서 받은코인,액자, 미8군 KSC대대 작전관으로 근무하면서 받은 코인,소장품, 그리고 제 인생의 멘토인 손장배 전 5사단사령부 주임원사님의 코인은 가장 아끼고 잊지 못할 소장품이라.“면서” 오늘 기증식에 손 전 원사님이 참석을 하지 못하셨지만 소장품을 기증한 것은 잘했다는 칭찬을 해 줄것이라.“고말했다.

박 작전관은 “20년이 넘는 군생활을 하면서 받는 코인과 군 소장품이 귀중한지 몰랐는데 손장배 전 원사님이 백호현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이사장님을 소개해주어 이런 법인이 있나 의아해 했지만 이제는 제가 이 법인의 발전을위해 무엇을 해 주어야하는지 알게되었고,또 필요것이 이 무엇인지를 알게되었다.”면서“ 오늘 기증식 자리까지 마련해주신 이사장님과 임원 여러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말했다.

이에앞서 백호현 이사장은 감사장을 전달하는 자리에서“개인으로 보아도 귀하고 소중한 물품을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중앙회에 쾌척, 내놓은 결단력에 많은 분들이 박수를 보낸다.”면서“귀하고 소중한 만큼 많은 분들이 보고 주한,미군의 역사를 알게되도록 홍보하겠다.”고말했다.

이종호 이사도 “한국전쟁 당시 운송수단이 없던때 경주마였던 레클리스’(Reckless)와 지개부대를 활동하던 곳이 바로 연천군 백학면과 장남면이였다.”면서“ 지금은 법인의 어려움이 있지만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가 인정하는 사단법인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박영주 작전관의 기증식은 큰 의미가있다.”고 축하했다.

현재 사단법인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중앙회에는 ▲정진경 전 육군사관학교 교장(중장)의 군복.소장품 12점,▲손장배 전 5사단사령부 주임원사 군복, 코인,▲송희섭 전 6포병여단장(준장) 이라크 파견기념 코인.▲장창근 원사 정복,소장품▲이도재 무공수훈자회 동두천지회장 정복▲정보현 실장이 기증한 공군정복등 각처에서 소장품과 군용품들이 기증됐다.
이전글 사)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중앙회,연천군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다음글 (사)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중앙회 깃발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