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행사 보도자료

행사 보도자료

  • Home
  • 행사 보도자료
  • 행사 보도자료

세계밀리터리 페스티벌 행사,보도 자료입니다.

연천군의 군 문화축제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단독]제4회 소요 자유수호평화(축제) 전시회
작성자 :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test@test.com) 작성일 : 2025-06-15 조회수 : 3 추천:0
파일첨부 : 34130_62844_414.jpg
28보병사단, 역사의 사명을 완수하고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는데 최선 다할것,..

[동두천=이종호 기자][단독] "동두천시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정신을 계승하여, 청소년 안보교육과 보훈 문화확산,군.민 상생 기반의 지역발전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제4회 소요 자유수호평화(축제)전시회((사)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이사장 백호현)가 14일 오전 11시, 소요산 주차장과 축산브랜드광장에서 박형덕 시장,김승호 시의장,임상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 이인규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시의원,연천군의회 의원, 목현균 동두천농협조합장,손순욱 경기북부보훈지청장,안정근 시 보훈단체협의회장,각 보훈단체회장,이지웅 육군 제28보병사단 여단장,정경철 동두천문화원장,김천식 자유총연맹 시지회장,김관목 신흥대학교 상임이사,양수정 시 자원봉사센터 상임이사,양수정 연천군 주민자치연합회장,김명록 무공수훈자회 연천군지회장,전원주 탤런트,윤한옥 시여성단체협의회장,석대완 전 28보병사단 부사단장,홍국환 (주) 온테크 대표이사,시민,방문객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성원 국회의원을 대신한 기념식에서 황주룡 시 부의장은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대한민국이라는 작은나라를 위해 16개국 전투지원 국은 우리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역사이라.'며" 그들의 희생이 헛되지않도록 제4회 소요 자유수호평화 전시회인 군 문화축제가 지역문화축제로 자리 잡아가야한다.”고 말했다

이번 개최를 진신으로 축하드리며 대한민국의 고귀한 희생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형덕 시장은 축사 자리에서 “먼저 제4회 소요 자유수호평화(축제)전시회를 축하드리며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번행사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는 뜻깊은 시기에 군과 시민이 함께 살아온 도시, 동두천에서 희생과 헌신의기억을 되새긴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동두천은 오랜기간 대한민국 안보의 중심에서 묵묵히 제 역할을 다해왔으며 미군기지와 함께한 역사,장병고 지역사회가 함께 쌓아온 공동체의식은 어느 도시와도 비교할수없다”면서“ 앞으로도 동두천시는 이러한 정신을 계승하여 청소년 안보 교육과 보훈 문화확산,군,민 상생기반의 지역발전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승호 시의장도 "안보를 위해 동두천이 더 많은 홍보를 해야하지않겠나 민간단체로 이런 행사를 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4회까지 이어온 것은 존경할만하다.“면서”청소년세대들이 함께 참여하고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을 관람하며 돌아보고한다.“면” 안보에 대한 인식이 높아질것이라.“고 말했다.

손순욱 경기북부보훈지청장도 축사를 통해 ”함께해 주신 시장님,도의운, 28사단 여단장,보훈단체회장을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오느 이 행사는 시,국군장병들의 참여 다양한 체험 자유와평화를 소중함을 되시기면서 오늘 자유를 누릴수있는것은 그냥 이루어진것이 아니라 수많은 선배님들의 희생과 노력이라."면서" 보훈지청은 장병들의 희생을 소중히 간직하고 국민들로부터 보훈문화역사 정신을 뿌리 내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28보병사단장을 대신하여 이지웅 여단장이 대독한 축사에서 ”제4회 소요 자유수호평화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드리며,전 장병과 함께 축하를 드린다.“면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이번 전시회는 각 국의 군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평화와 안보의 중요성을 다 함께 공감하는 소중한 자리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선배 전우님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가슴깊이 새길수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축사를했다.

이종현 사단장은 ”무적태풍부대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받들어 중 서부전선 최 전방수호라는 역사의 사명을 완수하고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제4회 소요 자유수호평화(축제) 전시회 관련, 기사보도는 계속됩니다.
이전글
다음글 [포토단독.2] 제4회 소요자유수호평화(축제)전시회 밀리터리청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