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5기갑여단 철풍봉사단 연천권역 창단식은 연천군자원봉사센터와 신의성실 원칙에 따라 ▲자원봉사활동의 진흥에 관한 시책 마련 ▲군부대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프로그램개발, 자원봉사 교육 및 홍보 지원 ▲군부대 봉사활동 단체 운영을 통한 자원봉사 활동 적극 참여 등 자원봉사 활동 권장 및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김병기 여단장 창단식 훈시에서 “혹한기 훈련을 마치고 봄 기운이 도는 날 철풍봉사단 창단식을 마련하게 된 것을 여단장으로서 기쁘게 생각하며 민과 군이 네트워크를 형성 지역주민들과 함께 봉사하고 존중과 배려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에 봉사단의 한사람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최선을 다 해 나갈것을 바란다.”고말했다.
김 여단장은 “철풍봉사단 창단을 시작으로 이제 여러분들은 지역봉사 활동에 적극 나서기를 바라.”며“ 여러분들이 봉사를 하는것은 5기갑여단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지역 봉사활동 통해 5기갑여단의 명예를 지켜달라."고 당부하면서“ 여단장은 물론 여단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겠다.”고 약속했다.
협약식에 이어 연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지관길) 직원들이 창단식장에 참석하여 자원봉사 기초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한편 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군부대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자원봉사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체계적인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